오늘은 부고문자 보이스피싱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휴대폰 문자로 부고 스미싱이 많이 오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속지 마시고,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문자 조회하러 가기▼
부고문자 보이스피싱
문자를 받기만 했을 경우, 링크를 클릭하지 않은 것은 다행입니다. 위와 유사한 패턴의 문자를 받았다면 결코 링크를 클릭해서는 안됩니다. 링크를 통해 불분명한 앱 설치 파일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지 않았다면 해당 메시지를 살포시 삭제하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문자를 클릭하고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어플을 설치했고, 심지어 그 후에 팝업으로 뜨는 허용 버튼에도 허용을 체크한 상황이라면 조금 복잡해집니다.
보이스피싱 문자 클릭하였을 경우
만약 부고 문자의 링크를 클릭한 경우, 악성 코드가 이미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연락처, 전화 걸기, 문자 메시지 보내기, 사진 및 동영상 접근 허용을 요구하는 팝업창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를 허용으로 선택하게 되면, 악성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의 정보가 유출되거나 스마트폰이 해킹되어 스미싱 범죄자가 원격으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자유롭게 보낼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스미싱 문자를 발견했다면, 우선적으로 주거래 은행이나 금융감독원(1332)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모든 계좌에 대한 지급 정지 조치를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알 수 없는 출금 또는 이체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거래 은행에 신고하면 다른 은행의 거래도 중지됩니다.
주거래 은행으로는 국민은행을 선택하셨는데, 일부 2 금융권이나 저축은행들은 자동으로 거래가 중지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해당 은행에 직접 거래 정지를 요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악성 코드가 깔려있는지 확인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