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손24앱 다운로드 보험 청구 간소화 서류

by man뉴스 2024. 10. 26.

실손24 앱 다운로드 보험 청구 간소화 서류에 대한 안내입니다. 10월 25일 실손24 앱이 출시되었으며, 해당 앱에서 실손 보험을 청구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앱을 통해 어려운 절차 없이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데요.

 

 

즉, 병원에서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영수증을 해당 보험사에 전송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실손24 앱 다운할 수 있으니 간소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실손24앱 보험 청구 방법

 

1. 실손24 앱 설치 및 가입
먼저 실손24 앱을 다운로드하여 본인 인증 후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네이버, 카카오), 아이핀 인증 중 선택 가능)

 

2. 병원 방문 후 자동 서류 전송
진료를 받은 후, 해당 병원이 실손보험 청구 전산화에 참여 중이라면 별도로 서류를 받을 필요 없이 병원이 보험사로 서류를 자동 전송해 줍니다.

 

3. 추가 서류 전송
입원 시 필요한 진단서 등의 추가 서류는 본인이 사진으로 촬영해 앱을 통해 직접 전송해야 합니다. 또한, 2025년 10월부터는 약제비 영수증도 자동 전송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4. 청구 내역 확인
전산화된 병원에서 청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는지 실손24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 서류

이제 병원에서 서류를 직접 받아 보험사에 제출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병원과 보험사가 전자 시스템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주고받으니, 보험금 청구 과정이 훨씬 빨라졌어요. 기다리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죠.

 

고령자나 미성년자는 부모나 가족이 대신 청구할 수 있고, 이를 위해 가족관계 확인도 쉽게 이루어집니다.

 

 

전산화 병원 조회하기

전산화된 병원은 실손24 앱의 참여병원 메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병원 이름을 직접 검색하거나, 지도 검색 기능을 이용해 내 주변 병원을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현재 실손24 앱을 통한 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가 가능한 의료기관은 아직 한정적이에요. 지금까지 병원과 보건소의 참여율이 약 55% 정도이며, 병상 30개 이상의 병원을 중심으로 우선 도입되고 있어요.

 

아무래도 중소형 병원보다는 병원급 이상의 대형 병원에서 먼저 적용되고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