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교통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24년도 5월부터 시행되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요금을 할인해주는 카드입니다. 기존에는 알뜰교통카드로 사용했었지만, 새로 변경됩니다. 기존 이용자는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목차
1. K패스 교통카드 신청
2. 준비물
3. 절차
4. 쓰는 방법
5. 혜택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으로 총 2가지가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전국의 신한, 우리, 하나, 비씨, 삼성, 현대, 케이뱅크, 기업은행, 국민, 농협, 이즐, 카카오페이, DGB유페이 등의 카드사 지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2024년 4월 24일부터는 해당 카드사의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자주 이용하는 카드사에 연락하시면 즉시 전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신규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K-패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2. 휴대폰: 본인 명의로 가입되어있는 휴대폰
절차
카드사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 서비스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신청 과정에서 본인 인증을 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에 필요한 수수료 1,000원을 결제합니다. 이후 카드가 발급되며,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쓰는 방법
버스, 지하철,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카드 단말기에 접촉하시면 요금 결제가 됩니다. 일반 카드와 비슷합니다. 카드 충전 방식은 카드사 ATM, 현금 입금기,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혜택
일반 사용자는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3세에서 24세 사이의 청년은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세대 소득이 4천만 원 이하인 저소득층은 53.3%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매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이 쌓이며, 이 혜택은 다음 달 1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자동 청구로 설정하면 매달 할인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알뜰 교통카드 홈페이지: https://alcard.kr/
함께 볼만한글